일본 축구가 에이스 가가와 신지(23·맨유)의 결승골에 힘입어 사상 처음으로 '아트 사커' 프랑스를 제압했다.

일본은 13일 오전 4시(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의 생드니경기장에서 열린 프랑스와의 평가전에서 시종일관 고전한 가운데 경기 종료 직전에 터진 가가와의 결승골에 힘입어 1-0으로 승리했다.

프랑스를 상대로 거둔 사상 첫 승리다. 일본은 그동안 프랑스와 상대전적에서 1무4패로 극심한 열세에 시달렸지만 프랑스 원정에서 소중한 첫 승을 신고했다.

가가와는 0-0으로 팽팽하던 후반 43분에 나카토모 유토의 패스를 오른발 슛으로 연결해 프랑스의 골망을 흔들었다. 무승부에 만족해야 할 만큼 일방적으로 밀렸지만 가가와가 기어이 승리를 만들었다.

초반부터 프랑스가 한 수 위의 기량을 선보였다. 좌우 측면을 가리지 않고 일본의 수비를 휘저었고 일본은 수비만 하는데 급급했다. 프랑스의 압박도 돋보여 일본은 이렇다 할 공격도 시도하기 힘들었다.

후반에도 마찬가지였다. 프랑스는 후반 들어 프랭크 리베리까지 투입해 더욱 일방적인 공세를 펼쳤다. 그러나 골문이 열리지 않았다.

특히 일본의 골키퍼 가와시마 에이지는 연이은 선방으로 프랑스 공격진의 힘을 뺐다.

0-0이 신기할 정도로 열세에 있던 일본은 후반 43분 역습에서 프리미어리거 가가와의 발끝을 통해 승리를 일궜다.

가가와는 "전반애는 앞으로 나갈 수 없었지만 후반에는 내용이 좋아졌다. 패스와 움직임에서 주도권을 잡아 균형이 잡힌 경기였다"며 "매우 좋은 결과를 얻었다"고 했다.

강호 프랑스에 사상 처음으로 이겨 상승세를 탄 일본은 오는 16일 브라질과 한 차례 더 평가전을 치른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