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큰 희망과 새로운 꿈을 잉태하고 새해가 우리들의 품에 안겼습니다.

유연성과 용맹, 그리고 도전을 상징하는 계사년(癸巳年) 흑사(黑蛇, 검은뱀)의 해를 맞아 100만 제주도민 모든 가정에 행복과 축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제주경제의 핵심성장동력인 제주관광은 60여년의 역사 이래, 우리들 스스로가 놀랄 정도로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줄을 잇는 내외국인 관광객으로 ‘1,000만 메가투어리즘 시대’가 도래하고 있으며, 1․2차 산업간의 생산적인 융․복합화가 빠르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유네스코 자연과학분야 3관왕과 세계7대자연경관이라는 글로벌 브랜드는 제주의 품격을 더욱 드높여 제주관광의 글로벌 마케팅 도구로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글로벌 관광명품도시로서의 자긍심도 한층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제주사회에서도 관광객의 양적 증가가 아닌, 질적 성장을 위하여 관광수용태세 개선을 위한 공감대가 확산되는 등 세계인이 사랑하고 함께할 꿈의 도시로서의 제주에 대한 열망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새해로 출범 6년차를 맞는 제주관광공사는 이러한 대내외적 환경 변화에 따라 제주관광 통합마케팅 전문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사명을 다하여 ‘제주관광의 꽃’을 피워내겠습니다.

중국과 일본 등 핵심시장과 더불어 동남아시아, 무슬림과 중앙아시아 등으로 제주관광의 외연을 확장하는 ‘제주관광 해외영토확장 프로젝트’를 더욱 강화하여, 외국인관광객 200만명 시대를 조기에 여는 데 기여하겠습니다.

세계 속에 제주관광의 감동을 심어나가기 위해 관광산업의 스펙트럼을 확장하고, 쇼핑의 외연확대를 통한 관광객의 욕구충족은 물론, 관광개발 사업에도 박차를 가하여 제주지역 고용창출과  도민 소득증대, 고부가가치 실현 등 제주관광의 매력을 더할 것입니다.

전략경영의 고도화, 경영효율의 내실화, 고객만족의 극대화에 노력해, 도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며, 사업다각화를 기반으로 한 수익확대로 공사의 재무구조를 더욱 탄탄히 이뤄내겠습니다. 더불어, 사회적 약자와 함께하는 기업, 시대적 소명을 다하는 조직이 되겠습니다.

창의와 열정, 개척이라는 제주관광공사 임직원의 DNA가 제주관광 생태계의 진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