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의 재활치료 시스템을 구축 하겠습니다.

 

▲ 서귀포의료원장 오경생
서귀포시에 건립된 재활전문병원은 정부의 장애인복지발전 5개년 계획에 의하여 복지부와 제주도가 지원한 병원으로 지하2층 지상 7층에 150병상 규모로 구 서귀여중 자리에 건립 되었습니다.

재활병원은 공공병원으로서 재활이 필요한 환자들과 지역 사회의 장애인들에게 전문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하는 치료사업과 각종 공공의료 사업을 수행 하게 됩니다.

급성기 치료 이후의 아 급성기 환자에 대한 재활 서비스와 지역 사회 장애인등 취약 계층에 대한 재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으로 제주 지역의 재활을 필요로 하는 도민들에게 큰 선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제주지역의 공공의료체계의 연속성을 위하여 서귀포의료원이 재활전문병원을 위탁 받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막중한 의무감과 책임감을 느끼면서 종합병원인 서귀포의료원과 연계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사회 자원과도 연계 체계를 구축하여 의료 재활과 지역사회 중심 재활, 재활교육과 연구까지 지역 내 재활의 선도적 역할을 해 나가면서 장애인 복지 향상에 기여 하고자 합니다.

장애 시기별로 적절한 의료와 치료의 개입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 되고 있는 지금 제주권역 재활 기관으로서 그 기능과 역할을 다하고 지역 사회 장애인들이 욕구에 부응하여 맞춤형 고품질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장애를 초래한 불행을 극복 하고 환우․장애인의 기능을 평가하여 상실된 장애 정도를 최대한 회복시킬 수 있는 최신 장비와 재활 전문 팀을 갖추겠습니다. 재활 전문팀의 측정 분석평가 하에 재활 계획을 세우고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기능과 생산성을 높이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재활 전문병원은 2013년 10월 개원 목표로 소아재활. 성인재활. 스포츠재활. 치매재활 등을 중점으로 운영하게 됩니다. 재활이 필요한 모든 도민이 이용하는 병원으로 재활 대상자들이 좀 더 빨리 가정과 사회에 복귀하여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상의 재활치료 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