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사장 양영근)는 제주만의 독특한 '유배문화'를 바탕으로, 자기성찰과 역사교육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제주유배길 체험 프로그램-제주수학여행' 상품을 개발,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상품은 제주의 '유배'라는 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관광상품 개발과 운영을 통해 지역경제에 파급효과를 내기 위해 제주대학교 스토리텔링연구개발센터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제주광역경제권 연계협력사업'의 일환으로 개발됐다.

이번 상품은 '과거' 제주에서 세상을 두려워하지 않고 자신을 완성시켜 나간 추사 김정희의 삶을 통해, '현재', 제주유배길에서 나의 과거를 돌아보고 '미래'를 내다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지난해 제주관광공사에서 양성한 '제주유배문화 내비게이터'와 동행하여 걸을 수 있도록 구성해 국내 중·고등학교 수학여행단 등 제주 유배문화에 대해 생소한 관광객들까지도 쉽게 제주의 유배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제주관광공사는 상품 홍보를 통한 국내 수학여행단의 모객을 위해 상품소개 홍보물을 국내 중․고교를 대상으로 배포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제주유배문화의 관광상품화 및 홍보를 위해 국내외 관광박람회 참가, 주요 기업 세일즈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제주유배문화를 알릴 계획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상품출시로 국내 중․고교 학생들에게 기존의 수학여행 상품과는 다르게, 제주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지도록 할 수 있다"며 "그 밖에도 힐링, 웰빙과 같은 최신 관광 트렌드에 발맞추어, 스트레스와 피로에 찌들어있는 현대인들에게 휴식과 자기성찰, 자기계발을 할 기회를 줄 수 있는 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제주유배문화 블로그(http://blog.naver.com/jtojejuyubae)

※ 제주유배문화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jtojejuyubae)

※ 문의: 제주관광공사 융복합사업단(064-740-6088)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