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칙적인 운동실천 다짐을 위한 월1회 오름걷기 행사 개최

서귀포시 동부오름동호인연합회(회장 이용범)가 주관하는 건강생활실천 문화 정착을 위한 ‘건강생활실천 다짐’ 오름걷기 행사를 33개 동호회 연합회에서 월 1회 정기적으로  추진한다.

서귀포시 동부오름동호인연합회는 남원읍, 성산읍, 표선면 관내 지역의 개별오름동호인회 조직인 33개가 모여서 이루어진 단체로 전체 회원수는 1300명에 이르며 지역사회 건강생활실천문화 환경조성에 앞장서고 있는 단체이다.
2월 정기행사는 23일(토요일) 남조로변 붉은오름일대에서 동부오름동호인연합회 임ㆍ회원과 관계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가해 실시했다.

이번 참가자들은 제주세계환경수도 조성 특별법 제정을 위한 범국민서명운동과 사려니숲길 주변과 붉은오름 등산로에서 등반객을 대상으로 한 규칙적인운동 관련 홍보물을 나누어 주는 캠페인도 전개했다.

서귀포시동부보건소 건강증진팀은 동부오름동호인연합회 회원과 함께 매월 1회 정기적으로 건강생활실천 다짐 오름걷기를 실시해 규칙적인 운동 실천 분위기 조성 및 지역 오름동호회별로 이뤄지는 도내 오름 산행 시에 각 동호회 회원들에게 건강생활실천문화 전파에도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가고 있다.

또한 고혈압, 당뇨, 비만, 고지혈증을 예방하기 위해 일상에서 규칙적인운동, 금연, 절주 실천 등 좋은 생활습관을 지역사회에 확산시키기 위하여 싸이클, 마라톤 등 운동 자조모임을 발굴 연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