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지역경제 공약발표

서귀포시 선거구에 출마하는 한나라당 강상주 후보는 21일 "고부가가치 감귤·관광·스포츠산업을 육성하고, 제주의 특성을 살린 비교우위 미래성장산업 유치를 통한 산업구조 개편으로 서귀포시 경제의 자생력과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국가지원 전략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강 후보는 "지역경제 발전정책으로 FTA 대응 감귤 등 농수축산업을 위한 재정지원 확대, 농어촌진흥기금 확대로 농가부채 대폭 경감과 국가 차원의 '농가부채 대책기금'신설, 농산물 최저가보장제 실시 등을 약속했다.


이어 강 후보는 세계 최고의 명품 흑돼지,제주흑우 자원화 및 재래가축의 소득산업 육성을 통한 환경친화형 제주축산업 경쟁력에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강 후보는 "한방의료테마파크 조성 등 한방의료산업과, 건강뷰티생물·차세대 바이오신약 및 아열대해양생물산업, 초경량 고급 미래동력산업등 제주 특성을 살린 비교우위 미래성장산업을 유치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최고의 스포츠 산업도시 육성 지원을 위해 "스포츠산업도시에 걸맞는 인프라 대폭 확충지원, 국내 최고의 전지훈련장 메카 조성, 대규모 국제·전국 스포츠대회 확대 유치 지원, 제주월드컵경기장'스포츠산업진흥시설' 지정, 탐라대학교에 스포츠산업연구소 설립 전문인력을 육성하겠다"고 방안을 제시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