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좌읍(읍장 윤선홍)은 지역주민들의 민원불편 제로화를 통해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민원실운영 종합계획을 수립하여 지역 주민에게 먼저 다가서는 행정구현을 위해 노력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방침에 따라 구좌읍 민원실은 상시 민원상담관(부읍장)을 중심에 두고 일일민원실장제(이장) 운영(월2회)을 통해 지역주민 참여로 행정과의 중재자 역할을 수행해 나간다.

이와더불어 직원의 근무수행태도와 민원처리사항 모니터링, 업무수행상 문제점 등을 도출해 해결방안을 찾고자 하는 의도에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농어촌 지역의 특성을 반영하여 민원근무시간의 연장제 운영(매주 목요일 오후 8시까지) 및 휴일 신규주민등록증 발급 운영(둘째, 네째 토요일 오전 9시~오후1시)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해 나갈 방침이다.

이뿐만아니라 장애인 민원 택배서비스 운영, 토지민원 사전예약제, 민원처리사항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실시간 문자서비스 등 다양한 민원시책들을 발굴하여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구좌읍 관계자는 “읍민과 함께 열어 나가는 민원서비스 시책들을 통해 민원중심의 읍정을 추진함으로써 2013년은 확실히 달라진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전직원이 하나가 되어 민원행정 서비스를 실천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