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지방조달청(청장 박용주)은 3월 22일(금) 제주특별자치도 등 도내 30여개 공공기관 조달업무 담당자를 초청하여 ‘2013년도 공공기관 조달업무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수요기관과의 긴밀한 조기집행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어려운 경제상황을 극복하고 지역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에 기여하며, 조달업무와 관련된 공공기관의 애로사항을 청취, 수렴하여 조달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고자 마련되었다.

설명회에서는 2013년도 주요 추진사업으로 ▲지역특산품인 제주녹차 등에 대한 MAS계약 추진 ▲제주특성화 서비스용역 상품(수학여행 프로그램) MAS계약 추진 ▲지역내 우수조달물품 발굴 및 판로 지원 ▲업체방문 현장간담회 등을 통한 지역 중소기업과의 소통강화 ▲지역 연계 민․관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을 설명하고 이에 따른 공공기관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요청 했다.

박용주 제주지방조달청장은 “앞으로도 제주녹차 및 수학여행, 농어촌체험 상품 등 지역특산품 및 특성화 상품 발굴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임”을 밝히면서,

조달사업 조기집행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공공기관의 협조부탁과 함께 우수조달물품 및 지역생산품 구매, 분리발주 등을 통하여 지역 중소기업이 건전하게 육성․발전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