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보 기사에 담당자 재발방지 약속...그러나 민원실장 ‘배째라’작태 계속 이어져

‘서귀포시청의 민원 응대...‘경악 그 자체!!’(본보 4월 24일자 인터넷판)와 관련해 서귀포시민은 물론 제주도민들의 성난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서귀포시청 정보공개담당자는 당시에도 전화와 이메일로 불미스러운 민원 대응에 대한 사과와 재발방지를 약속했으며, 기사가 나간 이후에도 이에 대해 적극적으로 해명했다.

그러나 서귀포시청 종합민원실장은 이번 사안에 대한 변명이나 재발방지에 대한 의견없이 ‘배째라’라는 식의 ‘전형적인 철밥통’자세를 보이고 있어 도민사화에 공분(公憤)을 사고 있다.

특히, 서귀포시청 내 불미스러운 사건이 발생할때마다 김재봉 서귀포시장과 양병식 서귀포부시장이 간부들의 솔선수범 자세를 매번 강조했지만 여전히 일부 부서의 간부들은 ‘배째라’식의 전형적인 철밥통 행태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일부 간부들의 작태에 일부 언론과 호사가들은 내년선거를 앞둔 상황에서 ‘우근민 지사와 더불어 김재봉시장의 레임덕’이라는 말도 이어지는 형국이다.

한편, 이러한 보도가 나간 이후 도민사회에 큰 파장이 이어지는 가운데 모 언론인은 “담당자의 실수로 인한 사안에 대해 담당자가 즉각 인정하고 이에 대한 사과와 함께 재발방지를 약속하는 등 발 빠른 대응을 보였다”며 “그러나 해당 부서를 총괄담당하는 실장은 모든 책임을 담당자에게 몰아붙이고는 ‘나는 모르는 일’이라는 전형적인 철밥통 자세는 반드시 바로 잡아야 한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 해당 부서의 이에 대한 개선방안이 마련될 때까지 이에 관련한 기사 연재로 계속 이어집니다.

해당기사는 뉴스제주와 업무협약을 맺은 전국 언론사에도 제공됩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