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정고등학교, 스승의날 맞아 사랑의 교화심기 행사 가져

대정고등학교(교장 강성진)는 오늘(15일)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전교생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교화 심기를 거행했다고 밝혔다.

 
사랑과 존경이라는 아름다운 의미가 퇴색하는 요즘, 단순히 선생님들에게 꽃을 주고받는 행사가 아니라, 교사 학생이 사제동행으로 교화인 샐비어 및 맨드라미 등의 꽃 2,000여본을 심으면서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대정고등학교 학생과 교사들뿐만 아니라 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 강신보), 학부모회(회장 박문자), 총동문회(회장 허승권)에서도 함께하여 학교, 가정, 지역이 대정고등학교라는 공동체의 이름아래 하나가 되는 장으로 마련됐다.

이날 정승탁 학생회장(3학년)은 “대정고라는 울타리안에서 학생과 학부모, 교사와 지역 사회 모두가 부담 없이 함께 할 수 있는 행사를 갖게 되어 매우 보람스러웠다”며 “진심으로 감사와 사랑을 나누는 기쁘고 자랑스러운 날이었다.”고 전했다.

또한, 강성진 교장은 “좋은 학교를 만들려는 학생과 교사, 학부모의 의지는 어느 학교보다 높다”며 “교화를 비롯한 꽃심기 운동을 통해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더욱 소통의 기회가 확대 되었고, 학교가 한층 더 풍요로워졌다.”고 말했다.

한편 대정고등학교 지난 5월 3일에도 학교 교정에 사제동행 꽃심기를 전개한바 있으며, 뿐만 아니라 학부모와 총 동창회에서 자발적으로 '등굣길 학생 맞이‘에 참가하는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