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7대자연경관 제주가 아시아를 넘어 유럽으로 간다.

 제주관광공사(사장 양영근)는 독일에 새로운 관광목적지로서  제주의 매력을 소개하기 위하여, 독일 유력 조간신문 여행전문기자를 초청, 팸투어를 실시했다.

 UNWTO에 따르면, 유럽의 경제강국인 독일은 관광비용 총량면에서 세계2위로(관광비용 838억) 중국에 이어 2위를 차지하는 거대시장이다.  2012년 기준 방한 독일시장은 102,262명이며  평균적으로 14일 이상의 장기 휴일을 선호하는 잠재력이 큰 시장이다.  

 팸투어는 지난 7월 7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었으며, 제주의 세계자연유산인 성산일출봉, 만장굴과 중문관광단지 내 주상절리, 천제연 폭포, 문화자원인 해녀 등 다양한 문화·관광 자원을 카메라에 담았다.


 1946년에 독일에서 창간된 Die Welt은 독일 내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진 조간신문으로 매일 62만 4천부를 발행하며 특히 해외여행관련 칼럼을 별도로 발행하는 신문으로 여기에 N7W  제주를 집중 소개할 계획이다.

 또한 독일은 의료관광 경쟁력 8위(한국 19위)를 차지하는 의료관광 선진국이다. 독일내에서는 건강증진을 위해 장기간 휴양하는 웰니스 관광(Wellness Tourism)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 제주에 위치한 메디텔등을 관심있게 취재했다.

 이번 취재에 나서는 소랜 키틀(Soren Kittel)기자는 “제주 방문이 처음이지만 전통문화와 어우러진 제주사람들의 독특한 삶  그리고 해녀는 매우 놀랄만한 문화이며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N7W제주를 독일에 알리겠다”고 전했다.

 제주관광공사는 앞으로도 N7W제주의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자원을 주요 콘텐츠로 하여 제주의 독특함과 문화적 깊이를 소개하는 지속적인 홍보로 유럽시장에 제주를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