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정읍(읍장 임영배)과 대정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고정아)는 오는 8월 3일 대정하모체육공원에서 ‘2013 최남단 한여름 페스티발’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대정읍주민자치위원회 출범 7주년을 맞아 주민자치위원회 활동 및 센터 프로그램 전시 홍보를 통해 주민자치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주민화합의 장을 마련하여 함께하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되었다.

전시 및 체험관, 청소년 페스티발, 동아리 공연, 노래자랑 및 각종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주민들에게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전시 및 체험관은 대정읍과 대정읍주민자치위원회 활동 홍보, 대정현 역사자료 전시, 추사체․팬시우드․클레이 등 체험프로그램 운영과 보건소, 청소년수련관, 송악도서관 등과 협력하여 자체홍보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청소년 페스티발은 관내 초․중․고 학생들의 밴드, 댄스, 악기연주 등 다양한 공연을 통해 청소년들의 다양한 잠재력을 개발하고 주민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동아리 공연은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진 5개 동아리(대정노인각설이, 모슬봉소리패, 대정아줌마난타, 서육개리풍물패, 동서일과풍물패)가 참여하여 그 동안 쌓은 실력을 뽐내며 행사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계획이다. 또한 축하공연으로 작은 알프스(천사의 집)의 요들송이 공연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