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상규명, 관련자 구속, 국정원 해체 등 불법개입 책임 촉구

 
전국적으로 국정원 관련 시국선언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제주지역 노동자들이 국가정보원 대선 불법 개입을 규탄하는 시국선언문을 발표했다.

국정원 대선개입 진상규명과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한 제주지역 노동자 시국선언 참가자 일동은 26일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진상규명 ▲관련자 구속 ▲국정원 해체 등을 요구하며 박근혜 대통령에게 국정권 대선 개입에 대한 엄중한 책임을 촉구하고 나섰다.

이들은 “지난 대선에서 국가정보원이 불법적 선거에 개입해 민주주의를 훼손한 행위가 드러났다”며 “국정원이 조직적이고 악의적인 인터넷 댓글달기를 통해 국민여론을 조작하려 했던 것이다. 국정원 대선개입 책임자와 관련자는 즉각 구속 처벌돼야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또 “국정원은 자신들의 범죄를 은폐하고 비판적 여론을 호도하기 위해 남북정상회담 대화 발췌록 공개까지 불사하며 본질을 흐리고 있다”면서 “이는 국내정치 개입금지를 명백하게 위반하는 또다른 범죄행위”라고 비난했다.

 
국정원 해체도 촉구했다.
이들은 “국가정보원이 보여준 행태는 이제 더 이상 민중들의 분노를 감당할 수 없을 지경에 이르렀다”며 “오직 집권세력과 자기 조직을 위해서만 기능하는 국정원은 더 이상 존재할 가치조차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정원은 박근혜 대통령이 무책임하게 말했던 셀프개혁이 아니라 셀프해체의 결정을 내려야 한다”며 “국정원은 분노한 민중들에 의해 무참히 끌려 내려오기 전에 스스로 자성하고 해체해야 마땅하다”고 촉구했다.

 
새누리당을 비롯한 여야 정치권과 박근혜 대통령에게도 “국정원 대선개입을 은폐하고 희석하려 한다면 희대의 부정선거를 저지르고 결국 미국으로 쫓겨난 이승만 자유당 정권과 같은 운명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며 “민주당 역시 국정원 대선개입 진상규명을 두고 적당한 정치적 타협에 그치거나 정파적 이익을 위해 자신들의 책무를 다하지 않는다면 역사적 책임에서 결코 자유로울 수 없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들은 “국정원 대선개입 진상규명과 빼앗긴 민주주의를 되찾기 위해 결코 포기하지 않고 싸워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