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폭염’, 더위 피하는 데는 숲이 최고

 
제주도내 계속되는 폭염으로 한라생태숲이 여름 피서지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현재까지 탐방객은 8만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5만 4000명에 비해 48%로 크게 증가하고 있다.

다양한 내용의 숲체험 프로그램과 유아숲체험원 운영, 연리목 등의 볼거리 개발과 함께 여름철 피서장소로 알려져 어린이집 원아에서부터 청소년과 가족단위 탐방객이 증가하고 있으며, 학교 소풍과 체험활동 장소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라생태숲은 훼손되어 방치됐던 야초지를 복원 조성한 곳으로 2009년 9월 개원했다. 사람이 돕고 숲은 스스로의 의지대로 자라, 현재 식물 129과 760여종, 포유류와 조류 등 36과 60여종, 곤충 107과 430여종이 살고 있어 한라산의 축소판이라 할만하다.

특히 단풍나무숲 산림욕장은 무지개색 깃털을 가진 천연기념물 제204호 팔색조가 번식을 위해 찾아들고, 수생식물원에서는 멸종위기야생동물 2급, 물장군도 목격할 수 있다.

절물휴양림으로 이어지는 숫모르숲길은 탐방객들이 선호하는 숲길 트래킹코스로서 야자매트는 맨발로 걸어도 좋을 만큼 푹신하며, 얼기설기 가지가 우거진 숲길은 한라산의 심장부에 들어와 있는 듯한 느낌과 다채로운 숲의 진면목을 보여준다.

제주특별자치도는 탐방객 증가 추세에 맞춰 그늘용 나무식재와 휴게공간 조성 등 탐방객 위주의 편의 시설들을 보완·조성하고 있다.

한라생태숲 탐방과 숲체험프로그램 참가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참가 문의는(☏064-710-8688)로 하면 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