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호)은 지난 13일, 중학생 영어 에세이 쓰기대회에 이어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초등학교 영어 역할극 경연과 중학생 영어 말하기 대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학교별 예선을 통과한 초등학생 31개팀, 중학생 15개교 52개팀 등 총 275명이 참가하여 열띤 경연을 벌였다.

그 결과 중학교 영어 에세이 쓰기대회에서는 △ 서귀중앙여중 현지윤학생이 최우수상을, △ 초등학교 영어 역할극에서는 동홍초등학교와 신례초등학교가, △ 중학생 영어 에세이 쓰기 대회에서는 서귀중앙여중 현지윤 학생이, △ 중학교 영어 말하기 대회에서는 서귀중앙여중 현예원 학생이 금상을 수상했다.

이에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관광 제주와 국제자유도시 시민으로서 영어로 자연스럽게 제주를 알리고 표현하는데 도움이 되고, 외국어 학습 의욕과 발표력을 신장시킴으로써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한 계기가 되었다”며 기대감을 피력했다.

한편, 초등학교 영어 역할극의 상위 3팀과 중학생 영어 에세이 쓰기 및 영어 말하기 대회의 각 상위 6명은 제주글로벌외국어축제에서 열리는 제20회 초중고등학생 외국어경연대회에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을 대표하여 나가게 된다.
 

□ 대회 결과

△초등학교 영어 역할극
금상 : 동홍초, 신례초
은상 : 중문초, 새서귀초, 의귀초, 한마음초
동상 : 서귀포초, 보목초, 서귀중앙초, 대정초, 동남초, 흥산초

△ 중학생 영어 에세이 쓰기
최우수 : 현지윤(서귀중앙여중), 강원쉬원준(표선중)
우수 : 문류빈(서귀중앙여중), 김진하(서귀포대신중), 김윤현(서귀포중)
장려 : 김병구(남주중), 김민주, 강희주(대정중), 오영빈(서귀중앙여중), 민유수,
이수빈(이상 서귀포대신중), 정재영(서귀포여중), 김서영(대신중)

△ 중학생 영어 말하기
금상 : 현예원(서귀중앙여중)
은상 : 고지영(서귀포여중), 고승연(서귀중앙여중), 오지수(서귀포대신중)
동상 : 윤소정(남원중), 강민지(표선중), 고해든(무릉중), 민유수
(서귀포대신중), 오소연(서귀포여중), 양설희(효돈중)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