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를 방문했던 개별 관광객 7천여명 대상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를 방문했던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어게인 제주」 고객관리 제주관광 마케팅을 추진하여 관광객들이 "다시 찾고 싶은 관광지"로 제주를 선택하도록 제주를 이미지 포지셔닝 해나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로 했다.

우선 제주를 방문했던 개별 관광객 7,000여명을 대상으로 하여 제주방문 도지사 감사서한문과 그랜드 세일 등 제주관광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제주방문 감사 서한문에서는 제주 방문에 대한 감사와 세계자연유산 제주 이미지를 부각하고 여름 피서철 휴가의 최적지로서 제주 관광의 메리트를 강조한다.

또한 오는 8월 11일부터 9월 31일까지 업종별로 20% ~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주 여행을 즐길 수 있는 2008제주 그랜드세일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함께 고비용 등 제주관광의 걸림돌을 제거하고 새롭게 변화하는 제주관광 경쟁력 강화 캠페인 참여 업체에 대한 소개를 담은 소책자를 제공한다. 그리고 지난 6월부터 추진하고 있는 제주를 방문한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자동차 4대를 경품으로 내건 제주관광 경품이벤트

앞으로도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억새꽃 축제 등 제주에서 개최되는 축제나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타 지자체와 차별화된 체계적인 고객관리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이번 고객 감동의 「어게인 제주」 마케팅을 통해 제주를 방문했던 관광객들이 다시 한 번 제주를 방문하도록 유도할 뿐만 아니라 관리 고객들의 입소문을 통해 제주관광 브랜드 이미지가 한층 제고되어 제주관광 수요가 재창출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TV 매체, 신문매체 등을 활용한 제주관광 광고, 와이드 칼라 등 옥외 광고물을 통한 제주관광 이미지 광고, 오피니언 리더 초청 팸투어, 주요 국제관광전 참가 제주관광 홍보관 운영, 제주관광 설명회 및 간담회 개최 등 다각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제주관광에 대한 잠재수요를 지속적으로 창출하여 2008년 관광객 유치 목표 580만명 달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