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신입·경력 관광종사원 역량강화 교육』 교육생 모집

제주 관광서비스 품질 개선 및 관광전문성 강화를 위해 제주도내 신입 및 경력 관광종사원을 대상으로 한 실무 역량강화 교육이 실시된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양영근)는 『2013년 신입·경력 관광종사원 역량강화 교육』을 오는 31일과 11월 1일 양일간에 걸쳐 제주웰컴센터에서 진행한다.

주요 교육내용은 ▲사회 및 고객의 변화 이해 및 니즈파악 ▲고객 및 상사와의 커뮤니케이션 ▲CS-고객만족 노하우 ▲문제해결능력 향상 기법 △상황 대응 리더십 ▲내외부관계에서의 갈등관리법 등 경력별 실무역량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따라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신입 관광종사원들에게는 사회 및 고객의 니즈파악과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 마인드 함양 교육, 고객과 상사의 마음을 사로잡는 커뮤니케이션 기법 함양의 기회가 될 것.

또한 경력 관광종사원들에게는 상하 조직 내 소통기법, 외부고객 및 내부 직원 간 효율적인 갈등관리, 조직 리더십 등에 대한 방법을 체득할 수 있도록 할 전망이다.

교육생 접수기간은 오는 17일부터 25일까지이며, 접수인원은 신입종사원 50명, 경력종사원 50명을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접수방법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 공지사항에 접속한 뒤 교육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yjh8674@ijto.or.kr)로 가능하다.

제주관광공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도내 관광종사원들이 일천만 관광객 방문 도시에 걸맞은 친절마인드 및 관광전문성을 제고함으로써 제주의 환대이미지를 강화할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또한 “관광종사원 경력별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해 실무역량을 향상 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좋은 교육을 기획한 만큼 많은 관광종사원이 신청해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