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폐기물자원순환학회(학회장 서용칠)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고등기술연구원, 제주발전연구원 등이 공동 주관하는 한국폐기물자원순환학회 30주년 기념 학술대회가 14일부터 16일까지 700여명이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주)제주국제컨벤션센터(대표 강기권, ICC JEJU)에서 개최된다.

이번 30주년 학술회의에서는 폐자원 에너지화 기술개발현황, 폐자원 및 바이오매스 가스화를 통한 에너지이용 및 고부가가치 화학원료 회수, 제주지역의 지속가능 발전에 입각한 효율적 폐기물 관리정책과 방향, 유기폐자원 순환이용 현상과 발전방안 등 분야로 나누어져 진행된다.

특히, 이날 해당 분야에 300여 편의 최신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발표 주제에 대한 심층적인 토론이 이루러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날 개막행사로 서용칠 한국폐기물자원순환학회 학회장이 개회사에 이어 학회 김수생 명예회장의 대한폐기물자원순환학회 30주년 회고 및 키다 일본폐기물자원순환학회 학회장의「한·일 폐기물자원순환학회 교류의 역사‘와 박광석 환경부 자원순환국장의 ’폐기물 관리정책의 과거 및 향후 방향‘이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이 진행하게 된다.

한편, 한국폐기물자원순환학회는 1983년에 창립되어 폐기물에 관한 학문과 그 처리응용분야에 관한 이론 및 기술적인 연구개발, 정보교환 등 목적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국내 대표학회로 4천 여 명이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