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유일의 레일바이크 체험장 '제주레일바이크'

제주 최초 유일의 레일바이크 체험장이 지난달 개장했다.

 

 

제주시 구좌읍 용눈이오름 자락에 위치한 제주레일바이크는 제주의 맑은 하늘아래서 주변 오름의 빼어난 자연 경관 감상은 물론 고즈넉한 목장풍경을 조망하고 체험할 수 있는 자연친화형 테마파크이다.

‘레일바이크’(Rail Bike)란 철로 위에서 페달을 밟아 철로 위를 움직이는 탈 것의 하나로 우리나라에서 운영되고 있는 레일바이크는 총 14곳으로 제주에는 제주레일바이크가 유일하다.

 
 

제주레일바이크가 개장하기 전 제주에는 레일바이크가 전무했다. 이에 제주레일파크에서는 레일(철도)이 없는 제주도에 신설 철도를 설치하여 제주도민을 비롯해 관광객에게 새로운 여가생활 및 목장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의 장을 마련했다.

제주레일파크 주식회사(대표 강남훈)는 구좌읍 상도리마을(이장 정태훈) 소유 상도공동목장 가장자리에 투자유치사업의 일환으로 용눈이오름과 다랑쉬오름 자락인 제주시 구좌읍 용눈이오름로 641번지(종달리 4639번지)에 총 연장 8km(단선 4km, 복선)의 레일바이크를 지난 10월 19일 개관했다.

 
 

총 120대의 레일바이크를 갖춘 제주레일바이크는 기존 폐철로를 이용한 완만하고 다소 지루할법한 선로의 개념에서 벗어나 목장지형과 주변 환경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게다가 주변 빼어난 오름의 조망은 물론 자유롭게 방목한 소들의 모습까지 감상할 수 있어 자연친화적인 테마파크를 찾는 이들에게 내면의 힐링은 물론 마음의 여유를 가져다주기에 충분하다.

 
 

총 거리는 4km로 주행시간은 대략 40분정도 소요된다. 가족여행객을 위한 3~4인용 바이크, 연인들을 위한 2인용 바이크, 두 종류로 부담없이 편안하게 서로간의 소통과 자연 치유의 시간을 느낄 수 있다.

기타 부대시설로는 향토음식을 판매하는 관광식당과 커피와 음료 그리고 간단한 베이커리가 제공되는 카페가 있으며, 2층 전망대에는 간이 판매대가 마련되어 있다.

 

제주도민은 40% 할인된 요금으로 이용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위치 및 문의사항은 아래를 참고하면 된다.

※. 신규오픈으로 네비검색시 주소로 검색

▶문의 : 064-783-0033 제주레일파크(주)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 4639 번지
▶홈페이지 : www.jejurailpark.com / www.제주레일바이크.com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