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식 도당고문 '우지사 입당진상규명범도민 대책위' 구성

우근민 지사의 새누리당 입당과 관련해 박찬식 새누리당 제주도당고문이 '우 지사입당진상규명범도민대책위'를 구성해 서울중앙지검과 청와대 민정수석실에 '불법입당수사'를 의뢰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혀 벌써부터 가내분란이 예고되고 있다.

박찬식 새누리당 제주도당고문은 26일 성명서를 내고 "새누리당은 박 대통령이 시정연설을 통해 성폭력 등 4대악 척결을 강조하는 시간을 틈타 우 지사의 입당을 전격 발표했다"며 "박 대통령의 눈과 귀를 막고 연설을 청취하는 여성의원과 야당, 언론을 따돌려 공천배제 4대원칙을 무시하고 성추행전력이 있는 우 지사입당을 승인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찬식 도당고문은 "박 대통령을 비롯하여 야당과 언론이 알면 불법행위가 밝혀질 것을 우려해서 비 공개리에 우 지사입당을 승인하고 입당배경설명도 없이 간략히 발표했다"며 "이는 입당승인 압력을 가한 당내 핵심실세를 보호하기 위한 전략"이라고 말했다.

박 고문은 "당내 민주화와 자율화를 통하여 당무를 원칙대로 공정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수시로 압력을 행사하는 중앙당의 핵심실세를 퇴진시켜 2인 체제의 사당화 현상을 차단해야 한다"며 "소송을 효율적으로 진행하고 중앙당의 핵심실세 퇴진운동을 강력히 전개하기 위하여 '우 지사입당진상규명범도민대책위원회(약칭:우입진규범대위)'를 11월 말까지 구성하고 12월 1일부터 본격 가동할 것"이라고 천명했다.

그는 "우입진규범대위는 서울남부지법에 입당효력정지가처분신청과 입당승인무효확인소송을 제기하는 방안과 서울중앙지검과 청와대 민정수석실에 우 지사불법입당수사를 의뢰하는 방안을 신중히 검토할 것"이라며 "제주도선관위에 당비대납, 당내 경선관련 당원부정입당, 경선사전운동혐의 등의 선거법위반행위를 고발하는 등 모든 대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우입진규범대위는 중앙당 핵심실세가 퇴진하고 진상이 규명될 때까지 가동할 것이며 이것이 여의치 않으면 경선불참운동 등 가능한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하여 끝까지 대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