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 제주양채류 RIS사업단(단장 임상빈 교수)은 5일 제주그랜드호텔에서 순천대 고흥석류특성화사업단(단장 이기웅 교수), 경북 화장품산업 육성사업단(단장 손준호)과 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RIS)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사업단들은 △양 사업단 참여기업들이 생산하는 제품에 대한 공동 마케팅 실시 △전문 인력양성에 필요한 인적ㆍ기술교류 ㆍ참여기업의 현장애로기술 발굴과 해결을 위한 상호노력 △기능성 소재 분석 등을 통한 공동 제품개발 등에 협력키로 했다.

제주양채류 RIS사업단은 2011년 산업통산자원부 지정 지역연고산업 육성사업으로 선정돼 청정 제주산 양채류의 고부가 산업육성을 위해 기업지원, 제품개발, 인력양성, 마케팅ㆍ홍보, 네트워크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사업단에서 개발한 양채류 활용 제품들은 사업단 쇼핑몰 (www.jcabro.com) 에서 구매 할 수 있다.

▲고흥석류특성화사업단과의 MOU 체결

고흥석류특성화사업단은 2012년 산업통산자원부 지정 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으로 선정돼 고흥을 대표하는 특산품 석류를 활용한 산업의 고부가가치를 향상 시킬 수 있도록 제품개발, 기업지원, 마케팅ㆍ홍보사업, 전문인력양성 사업 등을 하고 있다.

▲경북 화장품 산업 육성사업단과의 MOU 체결

경북 화장품산업 육성사업단은 2010년 산업통산자원부 지정 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으로 선정돼 화장품산업의 육성을 위해 지역 고유의 문화적 환경을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개발, 기업지원, 마케팅ㆍ홍보사업 등을 벌이고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