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 제주다문화교육센터(교육장 고광옥)는 12월 14일부터 2014년 1월 18일까지 제주도내 4개 지역을 순회하며, 다문화가정 학부모를 대상으로 우리나라의 교육제도 및 초등학교 생활을 안내하는 학부모 연수를 실시해 나간다고 밝혔다.

일정은 14일 제주시교육지원청에서 연수를 시작하여, 15일 한수풀 도서관(한림읍), 2014년 1월 11일 제주유아교육진흥원(서귀포시), 1월 18일(토) 제주국제교육정보원 동부외국문화학습관(성산읍)에서 마무리하게 된다.

취학 전 자녀를 둔 다문화가정 학부모 또는 교육제도 등에 관심 있는 다문화가정 학부모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별도의 신청 없이 원하는 일자에 교육장소로 방문하면 된다.

이번 연수는 참여자의 편의와 지역별 특성을 고려하여 4개 지역으로 나누어 실시하고, 연수자료 또한 다양한 분야별 의견을 수렴하여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구성했다.

이에 제주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입학이라는 설레는 시작에 앞서 다문화가정 학부모에게 우리나라의 교육제도 및 학교생활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를 실시하여 자녀가 학교에 입학 하기 전에 학부모가 학교생활을 사전에 준비할 수 있도록 하여 자녀의 안정적 학교생활과 올바른 자녀 교육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