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화초등학교(교장 김성림)는 12월 20일(금) 15:00~19:00에 걸쳐 본교 과학실에서 인화초등학교 전교직원을 대상으로 ‘2014학년도 교육계획수립을 위한 교직원 워크숍’을 실시했다. 
 

워크숍에서는 2013 인화교육과정의 반성과 평가로 이루어졌는데, 워크숍을 갖기 위하여 1차 교육과정운영위원 협의회, 2차 학년별 협의회, 3차 부서별 협의회, 4차 교육과정운영위원 협의회를 거쳐 2014 교육계획수립을 위하여 심도 있는 사전협의가 이루어졌다.

 

교육과정의 효율적 운영을 위하여 교사, 학생, 학부모설문지를 분석하여 대안 및 반영장면을 마련하였으며, 학년에서는 학교특색운영환류, 학교일과 및 교직원협의회 환류, 창의적 체험활동 편성.운영 평가, 학년교육과정 반성 등을 협의? 발표했다.

부서별로는 2013학년도 사업 우수사례 및 문제점 내년도 대안 및 반영장면, 부서별 주제 토의 등을 거친 후 업무부장이 발표하는 순서를 가졌다. 발표후 내년도에 반영내용들을 중심으로 결정사항을 논의했고, 교무기획부장이 2014 학사력 및 수업일수확보계획 안내, 행정실장으로부터 내년도 예산안 계획을 설명했다. 
 

김성림 교장은 2013학년도 학교교육활동 성과를 분석·반성하여 2014 교육계획을 효율적으로 수립하는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내년도 본교 교육과정의 성공적 운영이 될 것이라는 말씀과 함께 이번 워크숍은 학생들에게 더 좋은 교육을 제공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인화 교직원들의 마음을 모으는 장이 되었다는 총평을 하셨다. 
 

교직원 워크숍으로 통하여 2013학년도 인화초등학교의 교육 활동 전반을 점검하였으며, ‘행복한 교육을 위한 탐색과 나눔’의 시간이 되었다. 워크숍은 진지하고 활발한 토의로 이루어졌으며 모두가 주인이라는 자세로 임하여 인화초등학교의 발전된 모습을 더욱 기대하게 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