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정구철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체육회 수석부회장

▲ 정구철 수석부회장
2014 갑오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과 일터에 만복이 깃들고 소망하신 일들이 뜻대로 이루어지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우리 제주도 장애인체육은 전국장애인체전을 비롯한 각종 전국단위 대회에서 제주장애인체육의 저력을 유감없이 발휘했고 국제대회에서도 우리선수들이 이뤄 낸 성과들이 대한민국 장애인 스포츠의 위상 제고에 크게 일조한 한 해로 평가합니다.

2014년에도 제주장애인체육의 보다 발전된 경기력과 사회 전반에 광범위하게 보급하기 위하여 보다나은 훈련여건 조성과 활발한 보급활동을 통하여 제주장애인체육의 안정적 발전을 다져 나갈 것입니다. 장애인들이 스포츠를 통하여 장애를 극복하고 그들의 꿈과 희망을 성취할 수 있는 기회와 도전을 지원하는 정책들을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첫째, 장애인스포츠 활동의 요람이 될 스포츠센터 건립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현재 외도1동 소재 5,874㎡부지에 5월 착공을 목표로 설계중에 있는 스포츠센터가 장애인스포츠 거점시설로써 완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둘째, 마음놓고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실력있는 장애인 스포츠 선수들이 안정적으로 운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장애인스포츠단 창단 등을 실현시키고 잠재력이 있는 우수선수를 확보하기 위하여 수준 높은 지도자와 장비지원, 우수선수 훈련비를 확대하는 등 장애인체육인들이 경제적 이유 등으로 그들의 스포츠 활동 욕구가 위축되지 않도록 곁에서 적극 후원하겠습니다.

셋째, 장애인 생활체육서비스를 강화하겠습니다. 전일제지도자들의 지도 역량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재교육을 통하여 일선현장에 반드시 유익한 인력이 되도록 배치하고 연중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장애인들의 스포츠활동이 위축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스포츠 종목별 클럽들이 조직과 지원을 확대하고 장애 유형별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실제적으로 보급하여 제가장애인들에 대한 생활체육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며 동호인들의 부담없는 스포츠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넷째, 본회 조직개편 및 각종 규정 개정 등을 통하여 선진형 행정체계 도입에도 심혈을 기울일 계획입니다. 장애인체육인들에게 더 큰 행복과 감동을 드릴 수 있는 서비스를 위해 현장 중심 행정, 스피드한 행정지원, 공평한 행정을 실천하고자 저를 비롯한 직원 모두는 무한봉사의 자세로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합니다.

또한, 올해 인천에서 개최되는 인천장애인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우리 선수들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행, 재정적 지원과 기술적 지원을 해 도민들에게 감동의 드라마가 이어져 나갈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장애인스포츠 가족의 확대와 화합 그리고 가맹경기단체들이 활발한 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며 우수 경기 단체들에게는 국제교류의 기회를 주어 격려하려고 합니다.

끝으로 도민여러분께 부탁의 말씀 올립니다. 우리 장애인체육인들은 오늘도 어려운 여건을 극복하고 희망찬 자신감으로 밝은 미래를 꿈꾸고 끈기와 인내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도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이야말로 우리 장애인체육인들에게는 크나큰 힘이 될 것입니다. 장애인들이 당당하게 사회에서 그 존재감을 인정받게 되는 사회가 진정한 선진 사회일 것입니다.
갑오년 한해 도민과 장애인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하며 여러분들에게 희망과 보람을 안겨드리는 한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