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언론매체 활용 제주관광 이미지 광고등

제주특별자치도는 개별 및 가족 단위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가을철 제주관광의 메리트를 집중 부각시켜 다각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제주를 집중 홍보하여 2008년 관광객 유치목표 580만 달성을 위해 전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 중앙언론매체 활용 제주관광 이미지 광고

우선 제주관광 경쟁력 강화 캠페인을 통해 가깝고 저렴하고 친절한 관광지로 거듭 태어난 제주관광 이미지를 중앙일간지, 여행전문지 및 잡지, KBS2 해피선데이 등 인기 TV 프로그램 취재지원을 통한 집중 소개로 제주관광 이슈화와 더불어 제주관광 잠재수요 창출에 나선다.


󰏚 인터넷 포털싸이트 다음 활용 제주관광 홍보

올해 12월까지 인터넷 포털사이트 다음을 통해 블로거 기자단을 모집하여 블로거 기자단이 제주관광의 메리트를 체험한 후 기사를 송고, '다음' 블로거 뉴스에 게재하여 입소문 효과(viral marketing)를 노린다. 현재 1기 블로거 기자단이 "제주의 레포츠를 소개하라"라는 주제로 기사를 송고하였고 2기까지 모집되어 "제주의 숨겨진 비경을 소개하라"라는 주제로 기사를 10월 초에 송고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2기에걸쳐 기자단을 추가 모집할 예정이다.


󰏚 국내 대형이벤트 참가 제주관광 홍보마케팅

우선 10월 6일(월)부터 10월 9일(목)까지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농수산물유통공사에서 개최될 2008서울국제음식산업박람회에 참가해 제주관광 홍보부스를 운영해 가을철 제주관광 메리트를 홍보할 예정이다. 사단법인 한국음식업중앙회가 주관하는 이번행사에는 관람객 80,000명이 참관할 예정이다.

또한 10월 10일(금)부터 10월 16일(목)까지 전라남도 일원에서 개최될 제89회 전국체육대회에 참가해 제주관광 홍보부스를 운영해 '레저스포츠 메카 제주!, 세계자연유산 제주!'이미지를 홍보해 호남권 관광객을 공략한다.


󰏚 수학여행단 유치 홍보 마케팅 추진

그리고 2009년 수학여행단 제주유치를 위해 수학여행 초청 DM 발송, 수학여행 전담교사 팸투어 등 다각적인 마케팅을 전개한다. 우선 전국 교장선생님들을 대상으로 수학여행 최적지로서 제주를 소개한 DM을 발송하여 수학여행 목적지로 제주를 선택하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또한 수학여행 담당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수학여행 현지답사 팸투어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전국 교육청,학교 방문 현장 세일즈 마케팅을 전개하여 제주의 독특한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고 천혜의 자연을 간직하고 있는 제주의 아름다운 생태를 소개한다.


이외에도 제주특별자치도는 국내 다중집합장소 와이드칼라 광고, 내국인 관광객 유치 MOU 체결 여행사 협력마케팅, 공무원 연수원 교육생 유치 마케팅, 선박이용 관광객을 위한 이벤트 지원 등 다양한 홍보마케팅을 전개하여 2008년 관광객 유치목표 580만명 달성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