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목 관아은 갑오년(甲午年) 설 명절을 맞이하여 다양한 전통민속놀이마당을 설 연휴기간인 오는 30일부터 2월 1일까지 3일간(10:00 ~ 17:00 단, 설날 당일은 14:00~17:00) 운영한다.

새해 소망을 적어 제주목 관아 경내 나무에 달아보는 ‘소망나무 만들기’ 행사와 목관아 곳곳에 전통민속놀이 용품을 비치하여 방문객들이 직접 굴렁쇠 굴리기, 제기차기, 연날리기, 널뛰기, 투호놀이 등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체험놀이마당으로 전통 탈 만들기, 요술풍선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혼례복, 장군복, 수문장복 등 복식체험 기회를 마련했다.

외대문~중대문~내대문 사이에 대오방기, 좌독기 및 각종 군기(軍旗)와 의장기(儀仗旗) 등의 전통깃발들을 전시해서 좌우로 길 가는 이를 호위하도록 하는 등

제주를 방문한 귀성객과 관람객들에게 전통민속놀이마당을 통해 평소 자주 접할 수 없었던 우리의 전통문화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도록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 할 계획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