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위원회 박주희 의원 대상 및 교육위원회 김영심 의원 우수상 수상

▲ (좌)박주희 의원과 (우)김영심 의원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주관 ‘민선5기 여성 지방의원 우수 의정활동 사례’ 공모에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박주희 의원(무소속, 비례대표)이 ‘대상’, 교육위원회 김영심 의원(통합진보당, 비례대표)이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공모는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전국 광역․기초의회 여성의원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2010년부터 13년까지 민선 5기 4년 동안 여성의원들이 펼친 의정활동 우수사례 공모를 실시해 총 94건의 사례가 접수됐다.

이에 올해 1월 심사위원단 1차 개별심사와 2차 종합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자 37명(대상 2, 최우수상 10, 우수상 25)을 선정했다.

박주희 의원은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보건의료에 관한 조례’ 제정을 통해 공공 심야약국 운영 등 제주도민의 실생활에 밀접한 영향을 주는 야간 보건 의료 체계를 구축하는데 일조함으로서 생활정치 실현의 토대를 마련한 점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김영심 의원은 ‘제주특별자치도 청소년한부모 교육지원에 관한 조례’제정을 통해 청소년 미혼모 학생의 교육권 보장 및 자립능력 함양을 통해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8일 국회 의원회관 신관 제1세미나실에서 개최되며, 추후 우수사례 내용을 담은 사례집이 발간될 예정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