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서부보건소(소장 이종성)는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을 대상으로 구강검진 및 검진 결과에 따른 치료까지 원스톱 구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1차로 지역아동센터 및 아동 복지시설 8개소 250명에게 구강검진 및 칫솔질 실습을 통한 올바른 구강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후 불소 바니쉬를 이용한 예방 사업을 실시하고, 2차는 치과 치료 및 치아홈메우기 시술 대상 아동 94명에 대해 보건소에서 무료 진료를 실시하고 있다.

제주시 서부보건소 이에 앞서, 지난해 관내 초등학생의 구강건강인식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항상 또는 대부분 이를 닦는 학생은 74%이나 가끔 또는 전혀 닦지 않는 학생이 26%로 나타나 칫솔질 교육을 강화 할 필요가 있을 뿐만 아니라, 학부모대상의 구강보건사업 만족도 조사결과는 62%가 만족으로 나타났고, 불만족 사유로는 구강검진 후 치료까지 해 주기를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보건소에서는 구강보건검진 및 교육, 치과예방진료를 실시하고 치료가 필요한 학생은 검진결과 통보서를 배부해 보호자가 직접 보건소나 치과를 내원하여 치료를 할 수 있게 안내하고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