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가 보건복지부의 인가를 받은 사회복지시설과 농·어촌지역을 대상으로 LPG소형저장탱크 보급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진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사회복지시설과 농어촌지역 주민들의 연료사용 환경을 개선하고 연료비 경감을 위한 것으로, LPG소형저장탱크를 시설함으로써 안정적이고 저렴한 LPG공급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 됐다.

이러한 방침에 따라 제주시는 우선 오는 3월 초까지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가구 밀집도, 저장시설 설치부지 확보여부, 취사·난방 병행여부, 시공 용이성 등 종합적으로 평가해 올해부터 시행되는 농·어촌지역인 경우 1곳을 선정하게 된다.

사업비는 사회복지시설의 경우, 정부 80%보조와 자부담20%, 농어촌마을은 정부50%, 지방비40%보조, 자부담10% 매칭사업으로 추진해, LPG소형저장탱크 및 공급배관 등을 지원한다.

이에 제주시 관계자는 “이번 보급사업을 사회복지시설인 경우 2013년부터 시행해 이미 9곳에 5800만원을 지원했다”며 “이번에 지원을 받지 못한 사회복지시설과 농·어촌 마을에 대해서는 오는 2018년까지 연차적으로 LPG소형저장탱크 보급 사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LPG소형저장탱크 보급 사업에 도내 모 기업이 연류되어 있다는 의혹에 대해 제주시 관계자는 “해당 업체 선정과 관련해 LPG산업협회 중앙회에서 총괄 운영하는 것으로 일부에서 제기된 의혹과는 상관이 없다”며 “단지, 제주시에서는 사회복지업시설만 선정하는 업무만 진행해 오고 있다”며 제기된 의혹에 대해 강하게 부인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