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공직자 복지시책 다양화로 공직활성화 도모

서귀포시가 신바람 나는 공직문화 조성과 시민에게 신뢰받는 시정 펼치기 위해 다양한 공직자 복지시책을 실시한다.

우선 시청 내 여성공직자 비율이 40% 육박하고 있고 맞벌이가 보편화됨에 따라 일과 가정의 균형과 조화로 시정업무에 안정적으로 몰입할 수 있는 근무분위기 조성을 위해 시청직장어린이집을 민간위탁한다.

또한 육아휴직 대체인력 운영, 유연 근무제 활성화, 가족사랑의 날, 다자녀직원 승급제 등 육아부담 경감과 출산장려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그리고 직원들의 다양한 복지증진을 위한 제도적인 지원을 위해 대학원학비·건강검진비 지원, 자기계발을 날 운영 및 지원 등 생활밀착형 복지지원에 나선다.

특히 직장동호회 활성화 인센티브제 운영, 공정한 인사와 직원 고충상담을 위한 현장 방문 인사상담제 운영, 분기별 노사정 간담회 개최로 노사관계 활성화를 통한 갈등 조정창구로 활용 등 직장 내 복지증진 향상을 위한 각종 제도들의 시행 안착에도 힘쓰게 된다.

더불어 직원 사기진작을 위해 직장교육 연계프로그램 운영, 3대가족과 함께하는 문화탐방과 숨은 공직자 발굴 포상 등을 실시한다.

3대가족과 함께하는 문화탐방은 친절·모범·시정발전 유공자, 현장·현안업무 담당자들 중에서 3대 가족과 함께 생활하는 공직자를 대상으로 실시하게 된다.

또한 숨은 공직자 발굴 포상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선행을 실천하고 있는 공직자를 발굴해 포상함으로서, 공직사회 내 봉사를 통한 사회참여 분위기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