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는 오는 3월 1일부터 12월말까지 시내 관광지 19개 코스를 정기순환으로 연중운행해 나간다고 밝혔다.

이는 내국인 및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시내권 관광지 접근편의 도모와 숲길걷기, 오름등반, 관광지 등 관광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선택적 관광서비스 제공을 위해 마련 된 것.

올해 운영되는 제주시티투어버스는 공영버스 2대를 이용하여 시외버스터미널을 기점으로 주요관광지 및 부두, 전통시장, 공항 등 19개소 정류장을 두고, 양방향으로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1회 1시간 40분 소요) 1일 8회 정기적으로 운행하게 된다.

이용요금은 성인 5천원, 초중고생 및 장애인, 국가유공자는 3천원이며 승차권 1매 구입으로 당일에 한하여 여러번 무료로 탑승할 수 있으며 공영버스와 제주시티투어버스간 무료 환승도 가능하다.

이에 제주시 관계자는 “이달 말까지 제주자치도에 한정면허를 취득하고 정류소 안내판 보수와 홍보 리후렛을 제작하여 숙박업소 및 관광안내소, 공항, 부두 등 다중이용 장소에 비치하여 많은 관광객 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며 “시티투어 버스가 정기 운행됨으로써 관광객들의 선택적 관광 및 적은 비용으로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장점 등 개별관광객들에게는 특히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와 관련해 제주시 홈페이지와 공영버스담당(☎728-321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참고자료] 제주시티투어버스 정기운행계획

 

□ 운행기간 : 2014. 3. 1. ~ 12. 31.

□ 운행횟수 : 1일 8회

□ 운행시간 : 오전 8시 ~ 오후 5시 (2시간 간격, 1일 8회)

□ 운행대수 : 2대

□ 시내관광지 19개소

○ A코스 : 시외버스터미널→제주시청→한라생태숲입구→사려니숲길입구→4․3평화공원→노루생태관찰원→절물자연휴양림→삼다수숲길→교래사거리→돌문화공원→봉개→국립제주박물관→국제부두→연안부두→동문시장→관덕정→서문시장→용두암→공항→버스터미널

○ B코스 : 시외버스터미널→공항→(A코스 반대방향)

□ 소요시간 : 1시간 40분

□ 운행요금 : 성인 5천원, 초중고생․장애인․국가유공자 3천원

※ 1일 이용권 구입으로 당일에 한하여 무료 탑승 가능하며 공영버스와도 무료환승 가능

※ 2014년도 달라지는 사항

○ 운행시기 : 당초 3 ~ 11월 ⇒ 3월 ~ 12월(연중운행)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