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도내 이․미용업체의 해외마케팅 및 시장개척을 지원하고 동남아 이․미용산업 시장조사를 위해 ‘2014말레이시아 이․미용전시회(CosmoBeaute Asia 2014)’에 참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참가 기업 모집은 3월 24일부터 31일까지 전자무역지원시스템(kr.e-jejutrade.com)으로 사업신청을 하고, 서류제출은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말레이시아는 지리적으로 아시아 중심에 위치하고 동남아시아 7개 국가와 근접위치에 있어 동남아 수출길의 중요한 교두보가 되는 국가이며, 아세안 국가 중 싱가포르와 브루나이를 제외하면 1인당 국민소득(10,304불, 2012년 기준)이 가장 높은 국가이다.

그리고 지난 2013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이․미용전시회(Cosmobeaute Asia 2013, Malaysia)에는 도내 화장품 수출업체 10개사가 참가하여 제주 천연소재 화장품 전시와 수출상담을 진행하였고 수출로 이어진 업체도 있었다.

이에 김성도 수출진흥본부장은 “말레이시아는 젊은 소비층이 많아 전시회를 통해 제주 제품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활용할 수 있고, 화장품에 대한 수입관세 및 판매세가 없기 때문에 시장진출이 다소 용이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