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의 지하수 증산안이 도의회에 다시 상정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정의당 제주도당이 이를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정의당 제주도당은 27일 논평을 통해 "도의회 의장을 공개적으로 비난하며 노골적인 사익추구의 극한을 보여줬던 한국공항의 지하수 청원은 도민사회의 절대적인 반대여론과 박희수 도의장의 의지로 인해 보류돼왔다"며 "제9대 도의회 임기를 불과 석 달을 남기고 있는 지금 시점에서 증산안을 다시 상정할 어떤 이유도 추가된 것은 없다"고 설명했다.

정의당 도당은 "제주도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해 지하수 취수 허가권을 연장 받은 것도 모자라 월동채소 항공물류운항을 줄이겠다며 도민을 협박했던 몰염치한 기업의 이익을 위해 지하수 증산을 허용해 줄 수는 없다"고 지적했다.

도당은 "9대 의회가 대기업에 단 1톤이라도 허용하게 되면 제주는 공공자원 사유화로 엄청난 고통을 당한다. 반드시 지켜내겠다고 한 박의장의 약속을 도민들은 굳게 믿고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라며 "어떤 결론이든 내야한다면 당연히 그 결론은 지하수 공수화 원칙의 재확인이며 끊임없이 반복하는 한국공항의 먹는 샘물 허가 취소논의를 본격화 하는 것"이라고 우려했다.

도당은 "지난 증산 동의안 상정 처리에 연서명으로 동의해 찬성하고자 했던 도의원들도 스스로 자중해야 한다"며 "만에 하나 이번 증산안 상정 처리에 무기명 비밀투표로 상정안을 처리하려 한다면 더더욱 도민들의 비난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도당은 "새누리당은 물론 새정치민주연합 정당 도의원들에게도 요청하는 바이다. 드림타워 건설을 지켜보며 교통유발부담금 조례조차 제정하려는 노력도 안보이는 마당에 사기업의 먹는 샘물 진출에 제주도의 물을 팔아먹는 것이 새정치는 아닐 것"이라며 "도와 긴밀히 협의하고 박 의장을 도와 한국공항의 지하수 취수 허가 취소를 위해 무엇을 해야 할 것인지 부터 진지하게 논의하길 바란다"고 제언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