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노형동 드림타워 조성사업과 관련해 우근민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정책을 고려해 추진할 것을 관계부서에 주문했다.

우근민 지사는 28일 간부회의를 주재하는 자리에서 "드림타워 조성사업에 대해 교통문제, 화재와 재난 관련 등 우려의 목소리가 많다"며 "행정에서는 몇 가지를 반드시 고려해서 추진해야 할 것"이라고 지시했다.

우 지사는 "우선 투자하는 사업비가 우량한 기업에서 투자하는 것인가 정책적인 판단을 해야 한다"며 "제주의 발전을 위해서는 우량한 투자유치가 필요하다. 과거에도 투자를 하겠다고해서 건축허가를 득한 후 추진하지 않은 사례가 많았다"고 설명했다.

우 지사는 "초고층 및 지하연계 복합건축물 재난관리에 관한 특별법이 작년부터 시행되어 재난 영향성 협의를 거치도록 하고 있는데 도민이 우려하고 있는 사항들을 법 절차와 규정에 따라 투명하게 처리해 나가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이어 복지전달체계개편 추진단 구성과 관련해 우 지사는 "관례에 따라 시행되고 있는 사항은 잘 지원되고 있지만 생활고로 인한 서울 세모녀 동반 자살사건처럼 새롭게 나타나는 사각지대의 복지문제에 대해서는 잘 대처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다"고 지적했다.

우 지사는 "새롭게 추진단이 구성되어 추진하고 있는 만큼 복지의 사각지대를 잘 파악해서 적극 지원대책을 마련해서 추진해 나가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