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내 희망 학부모 대상 집단상담 실시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오태열)은 지난 11일과 16일 이틀에 거쳐 서귀포시관내 희망 학부모를 대상으로 2회기의 학부모 집단상담을 실시했다.

Wee센터 상담주간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한 이번의 학부모 집단상담은 소규모의 인원을 대상으로 집중적이고 깊이 있는 활동으로 이뤄졌다.

또한 참여한 학부모들은 자라나는 자녀의 자율성을 인정하고 갈등대처법을 찾기 위해 부모로서의 기대와 가치관을 점검하고, 부모역할을 탐색했으며, 이를 통해 자신을 이해하는 부모, 소신 있는 부모, 자녀를 이해하는 부모가 되기 위한 서로의 생각을 공유했다.

이번 집단상담은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라는 주제로 6회기로 운영되고 있으며, 앞으로 30일까지 4회기에 걸친 상담이 더 예정돼 있다.

오태열 교육장은 “학부모대상 집단상담이 집단상담 수혜 기회가 적은 서귀포시 학부모들에게 상담이 친숙하게 다가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자녀와 함께 성장해 가는 성숙한 부모 역할을 모색하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