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고(관광산업고) 출발,천아오름(눈썰매장)경유,어리목입구

제주특별자치도는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된 한라산을 널리 알리고, 밤새 휘몰아친 바람으로 멋지게 피어난 제주 겨울의 백미 한라산 눈꽃과 설경을 세상의 모든사람들에게 홍보하고, 겨울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겨울한라산 관광수송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할 계획이다.

제주특별자치도에 따르면 제주고에서 출발, 눈썰매장 천아오름을 경유, 어리목에 도착하는 무료셔틀버스 운행을 통해 한라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2. 6일(토)부터 시작, '09. 2. 8(일)까지 금․토․일요일 주 3회 총 31회를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설날 연휴기간에는 '08. 1. 23(금) ~1. 27(화)까지 매일 운행, 고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한라산 설경의 아름다움과 함께 제주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道는 "눈꽃이 피어 오른 겨울 한라산행 무료셔틀버스 제공을 통해, 한라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관광객의 만족도 향상은 물론, 관광객 유치 증대에도 큰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햇다. 또한 "천아오름 일대 눈썰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경유코스 마련으로 색다른 체험 기회를 부여하는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셔틀버스 운행 구간
-제주고(관광산업고) 출발 ⇔ 천아오름(눈썰매장)경유 ⇔ 어리목입구

▲셔틀버스 운행 시간
-제주고(관광산업고) 오전 08:00부터 20분 ~ 30분간격으로 오후 15:30분까지 출발, 어리목에서 제주시방향 오전 08:40분부터 20분 ~ 30분 간격으로 오후 17:40분까지 운행된다.

<고병택 기자/저작권자 ⓒ뉴스제주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