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A한국마사회 분당지사-한마음레포츠센터, 후원금 전달
KRA한국마사회 분당지사-한마음레포츠센터, 후원금 전달
  • 뉴스와이어
  • 승인 2014.05.15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뉴스와이어)
한국마사회 분당지사(부지사장 최창식)은 5월 15일, 성남시 한마음복지관(관장 이정주) 레포츠센터 장애인수영선수단에 후원금을 전달하였다. 한국마사회는 지난해 후원금을 전하며 장애인체육에 대한 지원은 처음이기에 이를 시작으로 장애인 체육활동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후 전해진 후원금이라 더욱 의미가 있었다.

한마음레포츠센터 장애인수영선수단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장애 인식개선 및 사회통합을 목적으로 2012년 1월에 창단되었다. 장애인수영은 척수장애인, 뇌성마비장애인, 절단 및 기타장애인, 시각 장애인, 청각장애인, 지적·자폐성장애인 등 모든 장애인이 참여할 수 있으며, 자연스러운 형태의 운동치료 및 재활의학의 수단으로 이용된다.

장애인 체육의 전문가인 강사진과 도전정신 강한 장애인 선수가 함께하는 한마음레포츠센터에 한국마사회의 든든한 후원으로 랠리배 전국장애인수영선수권대회, 전국 지적·자폐성 장애인 수영대회 등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또한 메달을 획득한 선수들을 통해 지역사회 장애인에게 가능성에 대한 희망을 전하고 있다.

이번 한국마사회 분당지점의 후원금은 장애인수영선수단의 단복 및 수영용품, 대회에 필요한 각종 물품을 지원할 예정이며 한국마사회 최천식 부지점장은 장애인 선수의 활약을 통해 비장애인에게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가 구축됨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마음레포츠센터 장애인수영선수단은 앞으로 많은 대회 참가하여 경험을 쌓고 꾸준한 메달권 진입을 통해 장애인 체육의 무한한 가능성을 널리 알리고자 노력할 것이다.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소개
성남시 한마음복지관은 성남시가 건립하고 사회복지법인 분당우리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장애인복지 및 문화공간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며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복지재단의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장애인에게 맞춤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전문기관이다. One-stop 사례관리와 생애주기별 맞춤서비스를 지향하며, 장애인의 사회적·신체적·정신적 발달을 위한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언론연락처: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경영기획팀
장바론
031-725-9566
jangbr@woorimaum.org

보도자료 출처 :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