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제주도당이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 ‘제주시 노형동 드림타워 사업 찬반 주민투표 청구’를 위한 임시회 소집에 환영의 뜻을 밝혔다.

정의당 제주도당은 28일 정책브리핑을 통해 “우근민지사의 역주행 도정에 반드시 제동을 걸어야 한다”며 “제9대 도의회가 내일 임시회 소집을 통해 드림타워 사업 찬반에 대한 주민투표 청구의 건을 의결할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주장했다.

또한 “이번 기회에 사업자의 행정편의 절차만 도와주는 하청기관으로 전락한 제주도정의 막장 개발사업들이 앞으로는 더 이상 제주사회에 발붙일 수 없음을 경고해달라”고 당부했다.

정의당 도당은 “이미 수차례 도당이 경고했었지만 우근민지사의 ‘먹튀’ 가능성은 드림타워와 상가리관광조성 사업, 신화역사공원의 사업변경신청 허가 등을 통해 현실화되고 있다”며 말문을 열었다.

특히 “세월호의 참사로 인한 애도정국이 이어지고 있는 이 와중에도 우근민 지사 선거공신업체 건설사들이 참여한 컨소시엄이 서귀포 크루즈터미널 및 친수공원 조성공사 입찰경쟁에서 1, 2위를 차지했다”며 “남은 한 달 여의 임기 동안 또 어떠한 개발사업 허가들을 마구잡이로 내줄지 예측불허”라 깊은 우려를 표명했다.

이어 우근민 지사에 “즉각 이를 수용해 주민투표를 통한 사업여부 결정절차에 착수해줄 것”을 요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