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제주도당은 29일 논평을 통해 ‘새누리당의 농업정책은 대책이 없다’고 지적하고 나섰다.

논평 내용에 따르면 “새누리당의 도의원 후보가 감귤을 한․중FTA 양허대상에 포함시켜야 한다고 토론회에서 발언했다고 한다. 거리유세에서도 이 같은 발언을 되풀이하고 있어 한낱 말실수인지 아니면 진짜 그와 같은 주장을 하는 것인지 헛갈린다는 기사가 보도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감귤 주산지인 남원읍에서 그와 같은 발언이 나왔다는 점에서 문제의 심각성이 있다. 새누리당이 유권자들에게 제공한 비례대표 책자형 공보물에 따르면 제주의 11대 농수산물을 한․중FTA 초민감품목에 반영하겠다고 공약하였는데, 이는 같은 당 원희룡 도지사후보의 11개 품목 ‘양허대상 제외’ 공약과는 다른 내용이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정의당은 “감귤을 비롯한 도내 주요 농수산물의 보호를 위해서는 반드시 양허대상에서 제외해야하며, 그 외 농수산물에 대해서도 초민감품목 지정 등의 대책이 절실하다. 집권여당인 새누리당이 제주의 생명산업인 농수산업 보호에 대한 정책을 이렇듯 오락가락해서야 쓰겠는가. 도지사후보 공약 따로 당 공약 따로, 도의원 후보 발언 따로. 새누리당의 농업대책이 참 대책없다”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