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 우근민 도지사에게 '명예행정학 박사 학위 수여'
제주대학, 우근민 도지사에게 '명예행정학 박사 학위 수여'
  • 문기철 기자
  • 승인 2014.06.10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는 10일 오전 대학 국제교류회관 대회의실에서 우근민 제주특별자치도지사에게 명예행정학 박사학위를 수여했다.

제주대는 “우 지사가 40년 공직생활 동안 다섯 차례나 도백을 맡아 많은 업적을 남기면서 제주도민의 복리증진과 지역 사회 및 제주대 발전을 위해 기여한 공적을 기려 이번 명예행정학 박사학위를 수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우 지사는 제주대 발전을 위해 각종 R&D(연구개발) 사업 지원으로 교육과 연구역량을 높였고 국제교류센터, 친환경농업연구소, 승마장 건립 및 옛 제주대병원 리모델링 등의 시설사업 지원 등 많은 도움을 줬다.

허향진 총장은 학위 수여식사를 통해 “오늘날 제주도가 ‘세계 속의 제주’로 성장하게 된 배경에는 우 지사님의 역할이 컸다”며 “지사님은 행정가로서 지역의 지도자로서 지역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분”이라고 말했다.

이날 명예행정학 박사학위를 받은 우 지사는 제주국제자유도시 종합개발계획 수립, 유네스코 자연과학분야 3관왕 수상 등을 통해 제주 브랜드 가치를 높였고 지방자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또 실용적이고 현실적인 정책수단들을 통해 관광객 1천만시대 등 경제발전과 고용창출, 도민 인식전환에도 크게 기여했다.

우 지사는 특히 도민 숙원과제였던 4ㆍ3 국가 추념일 지정 등을 통해 도민사회의 깊은 상처를 치유하는 리더로서의 열정과 집념을 보여줬고 글로컬 인재양성을 위한 후원자가 되면서 제주대 발전에도 많은 기여를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