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문 제15대 제주특별자치도 교육감 당선자 인수위원회인 ‘제주희망교육 준비위원회(위원장 강재보, 이하 준비위원회)’는 16일부터 6월30일까지 <제주희망교육 도민정책 제안 창구>를 개설, 운영한다고 밝혔다.

제주희망교육 정책은 전자우편(jejuedu@hanmail.net), 블로그 (blog.daum.net/jejuedu), 페이스북(www.facebook.com/lsmjejuedu)과 팩스(064-749-8271)로 제안받는다.

주요정책제안 내용은 ▲고입제도 개선 및 고교체제 개편 방안 ▲무상급식·무상의무교육 등 교육복지 실현 방안 ▲산북·산남 균형교육 실현 방안을 비롯해 제주교육 전반에 걸친 정책개선 사항에 대해서 의견을 수렴한다.

이와 함께 제주희망교육 준비위원회는 ‘찾아가는 제주희망교육 정책제안 창구’도 운영한다. 장애인교육단체, 청소년단체 등 교육관련 단체를 비롯해 4·3 관련단체 등과 정책간담회를 갖고 다양한 의견과 제안을 수렴한다. 이석문 교육감 당선인은 다양한 제안들을 취임 후 교육정책을 수립하는 주요 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강재보 위원장은 “이석문 당선인이 소통교육을 중요시하는 만큼 인수위 기간 동안 교육관련 정책에 대해 다양한 분야에서 의견을 청취하고 정책에 반영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