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김한욱, 이하 JDC)는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이하 JAM)을 오는 20일부터 8월31일까지 한시적으로 매일 오전 9시부터 밤 9시까지 연장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야간 개장으로 한낮 더위를 피해 저녁 나들이에 나서는 많은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야간 즐길 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방학 기간 중 박물관 1층 에어홀에서는 교육체험 숙박프로그램인 ‘박물관에서 하룻밤’이 운영되고, 매주 수요일에는 항공․천문 교육프로그램과 상시 운영하는 체험공작프로그램,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토요항공 우주교실 등 다양하고 특화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또한, 이 기간 동안 JAM은 야외전시장내 대통령 전용기 주변에 설치한 별 모양의 분수대를 가동시켜 관람객들에게 시원함을 선사할 계획이다.

JAM은 시설규모가 항공우주박물관으로는 아시아 최대 규모라 여름 한 낮 더위를 피하고 우천 시에도 가 볼만한 최적의 시설이다.

JAM은 항공과 우주를 테마로 교육과 엔터테인먼트를 접목시킨 최첨단 박물관으로 단순히 보는데 그치는 전시 박물관이 아닌 첨단기술과 멀티미디어를 통한 오감만족 테마 박물관이다.

이에 JAM 관계자는 “제주도의 아쉬운 점이라면 밤에 가 볼만한 곳이 많지 않다는 것”이라며 “긴 여름 밤 더위를 피하고 가족 모두가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은 박물관인 만큼 야간개장을 계획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김한욱, 이하 JDC)가 설립해 운영하는 제주항공우주박물관 JAM은 지난 4월24일 개관했다.
서귀포시 안덕면 서광리 일대 32만9천838㎡(약 10만평) 부지에 지상 4층(전망대 포함), 지하 1층 등 건축 연면적 2만9천987㎡(약 9천100평)에 시설사업비만 1천150억여원이 투입됐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