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18세 이상, 10인 이상 참여 가능한 기관, 학교, 단체 등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10월 28일부터 11월 3일까지 7일간 개최되는 제95회 전국체육대회에 참가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있다.

총 15개 분야 2700명의 자원봉사자를 요하는 이번 대회에는 현재 일부분야의 모집정원은 초과됐으나 정통신 90명, 보건의료 30명 등 전문자원봉사자와 개폐회식 행사 300명, 교통질서요원 200명 등 현재 600명의 인원이 필요한 실정이다.

전국체육대회 자원봉사자 신청은 만 18세 이상인 자, 10인 이상 참여가 가능한 기관․단체․학교 등이며, 외국인은 한국어로 일상회화가 가능해야 한다.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30일까지 도, 시 자원봉사센터,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인터넷, FAX를 통해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 인터넷 : 제95회 전국체육대회 자원봉사자 홈페이지(http://vc2014sports.kr)
* 방 문 : 자원봉사 신청서 작성 후 도 또는 시 자원봉사센터, 읍․면․동 주민센터에 제출
(신청서는 제95회 전국체육대회 자원봉사자 홈페이지에서 다운)
* Fax : 도 자원봉사센터(064-727-6394)

제95회 전국체육대회 자원봉사자 선발은 신청자가 희망한 분야에 우선 고려해 선발되며, 국제대회 등 행사 유경험자, 장기간 근무가 가능한 자 등 경력과 연령, 경기장 등 거주지와 개인별 이력을 고려해 최종 선발된다. 합격자는 개인별로 SMS와 우편을 통해 통지하게 된다.

선발된 자원봉사자는 기본 소양교육과 직무관련 현장교육을 통해 개인별, 임무별 행동요령을 습득하게 되며 오는 10월 발대식 개최 후, 개·폐회식 및 종목별 경기장 등에 배치돼 전국체전 기간 동안 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번 전국체전에 참여하는 자원봉사자에게는 자원봉사활동 실비(교통비, 식비), 유니폼(점퍼 또는 조끼, 모자, 보조가방), 간식 등이 제공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