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와이어)
기획재정부, 안전행정부, 조달청 3개 부처는 국가계약(기재부, 조달청), 지방계약(안행부) 유권해석사례를 7월 4일(금)부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통합하여 공개하기로 하였다.

그동안 서면질의 해석사례는 각 부처별로 따로 관리되고 대부분이 공개되지 않았으나, 이번 조치로 인해 국가·지방계약사무 전반에 대한 주요 유권해석 사례의 일괄·통합 공개가 가능해졌다.

공개자료는 최근 3년간 3개 부처에 서면으로 접수된 법규 질의를 유권해석한 사례 중 공통으로 유사사례에 적용이 가능한 330여건이며, 질의내용에 따라 계약제도 일반, 입찰 및 낙찰자 선정, 계약체결 및 관리 등 주제별로 분류하여 제공함으로써 국민들이 분야별로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하였다.

앞으로 기획재정부 등 3개 부처는 주요 유권해석사례가 있을 때마다 실시간으로 공개할 예정이며, 유권해석 공개를 통해 공공계약과정에서 계약당사자간 법규해석에 대한 이견으로 인해 발생하는 분쟁이 감소하고 국민들의 ‘알 권리’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조달청 소개
공공기관이 필요로 하는 물자를 구매하고 시설공사의 경우, 계약을 관련 업체와 연결해줌으로써 공공기관의 사업 수행을 지원하는 정부기관이다. 기획재정부의 외청으로 대전 정부청사에 본부를 두고 있다. 2011년 기준 조달사업 규모는 총 35조원이다. 기획조정관, 전자조달국, 국제물자국, 구매사업국, 시설사업국 외에 11개의 지방청을 두고 있다. 조달청 차장 출신인 민형종 청장이 2013년부터 조달청을 이끌고 있다.

언론연락처: 조달청
규제개혁법무담당관실
사무관 김은라
070-4056-7071

보도자료 출처 : 조달청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