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인 수납기
제주시는 본청 및 노형동주민센터 두곳에 ‘무인 수납기’를 설치해 납세자가 대기시간 없이 편하게 납부 할 수 있도록 했다.

4일, 시에 따르면 지방세 납부는 전국 어디서나 은행 창구·CD/ATM기, 인터넷, ARS(1899-0341)를 이용해 현금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하던 것을 제주시 차량등록사무소와 연동주민센터 2곳외 추가로 설치했다.

무인수납기를 이용하는 납부자는 별도의 고지서가 없어도 무인수납기에 납세자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여 과세내역를 조회한 후 신용카드 또는 휴대폰 소액결제 등을 선택 후 해당 정보를 입력하여 납부하면 된다.

신용카드는 납부수수료가 없으나, 휴대폰 소액결제는 3.4% ~ 3.8%의 납부자 부담 수수료가 든다.

시 관계자는 “무인수납기 이용은 납세자가 지방세 상담과 납부를 세무부서 한 곳에서 one-stop으로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지방세 카드 수납에 따른 담당직원의 민원 처리 시간이 단축되어 부과·징수등 세무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으므로 시민들의 적극적인 이용을 당부드린다”며, “앞으로도 제주시는 더 편리한 납세환경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