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제주도 관광체험' 영상물 인기
중국에서 '제주도 관광체험' 영상물 인기
  • 좌선미 기자
  • 승인 2014.07.28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최대 동영상 사이트에서 '제주 관광체험' 영상물 인기…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에서도 영상물 공유 확산

최근 중국에서 '제주 관광을 체험하는 영상물'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제주 관광체험 영상물'은 중국판 유투브로 일컬어지는 '텅쉰스핀'에 지난 23일 공개되면서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에서도 크게 확산되고 있다.
(영상물 바로가기 : http://v.qq.com/shuozoujiuzou/)

 
이번 영상물은 중국의 국영 항공사인 '중국국제항공공사(Air China)'가 '북경-제주 직항노선 취항'을 기념해 취항지인 제주도를 중국 현지에 홍보하고자 에어차이나와 삼성전자, 중국 최대 SNS 기업인 텐센트(Ten Cent)가 공동으로 기획하고, 삼성전자와 호텔신라의 지원을 받아 제작됐다.

영상은 약 17분 분량으로 중국인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관광지 중 하나인 제주도 여행을 원하는 사람을 무작위로 선발해 3박 4일간 '제주도의 아름다움을 체험한다'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주 여행을 하게 된 女 주인공(저우천, 29세)은 3박 4일 동안 제주신라호텔에 머물며, △테디베어 박물관 △미로공원 △바오젠 거리 등 제주도의 주요 관광명소를 방문하고, △제주의 바다 △해녀들의 물질 등 제주의 자연경관과 문화 유산 등 제주의 아름다운 모습을 경험한다.

텐센트 측은 "SNS를 통한 총 영상 조회수가 2.5억회 정도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제주의 아름다운 모습을 감성적이고 따뜻한 시선으로 담아낸 이번 영상물이 중국 內에 확산되면 관광 제주에 대한 이미지가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제주도 여행 관련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

영상을 감상한 후 자신의 여행 동영상을 업로드한 사람에게는 추첨을 통해 제주도 4일 자유여행권, 여행지원금 1500위안(한화 약 25만원), 여행용 백팩, QQ 캐릭터 인형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신라호텔과 신라면세점도 중국 웨이보 계정을 통해 홍보 영상물을 공유해 홍보를 지원하고 있다.

한편, 텐센트(Ten Cent)는 중국판 카카오톡 '위챗(WeChat)', PC 메신저 'QQ', 중국판 유투브 '텅쉰스핀'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중국 최대의 종합포털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