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호텔신라의 재능기부형 사회공헌 활동인 ‘드림메이커’ 1기 수료식이 7일 오후 4시 도교육청에서 1기 참가 학생과 학부모 및 호텔신라 임직원, 교육청 관계자가 참가한 가운데 개최했다고 밝혔다.

▲ 드림메이커 수료식
호텔신라의 재능기부인 ‘드림메이커’란 호텔신라의 재능기부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제주지역 고등학생 80명을 선발 조리, 제과, 서비스, 외국어 4개 분야의 전문 교육과정과, 호텔신라 임직원의 진로 상담 멘토링, 자원봉사, 신라호텔 및 신라면세점 사업장 견학을 통해 고등학생들의 꿈과 진로설계에 도움을 주고 있다.

지난 4월 학생들의 열띤 호응속에 시작된 드림메이커 1기 활동은 7일 수료식을 통해 대단원의 막을 내렸는데, 이번 수료식 프로그램은 제주신라호텔 조정욱 총지배인의 인사말, 도교육청 강위인 교육국장의 축사, 4개월간 학생들의 활동을 담은 영상시청, 수료증 전달 및 1기 학생의 활동수기 낭독, 축하공연으로 진행됐다.

또한, 수료식 후에는 조리와 제과 교육생들이 직접 만든 샌드위치와 디저트가 초청자들에게 제공됐다.

▲ 드림메이커 수료식
이날 1기 수료생 한림고등학교 3학년인 최영은 학생은 활동수기를 통해 “같은 꿈을 가진 아이들과 꿈을 공유하며 교육받는 것이 너무 즐거웠다”며 “요리사의 꿈을 가는데 첫 발자국을 띠게 해준 드림메이커 활동을 잊지 못할 것 같다.” 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한편, ‘드림메이커’ 1기는 도내 고등학생 223명이 지원하여 해당 학생 80명을 선발하였으며, 2기 모집은 오는 8월 18일부터 진행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