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3년 5월영어교육도시내착공한 KIS High School(한국국제고등학교)이 29일 오전 11시 KIS High School 체육관에서준공식을가졌다. 완공된 KIS High School은연면적 31,287㎡에 지하 1층, 지상 4층건물로교사동, 기숙사동, 지원동을갖췄다.

이날새로운둥지를마련한 KIS High School 준공식에는원희룡제주특별자치도지사, 김원찬제주특별자치도부교육감, 민선식 YBM 이사장을비롯주요지역기관장및학부모, 재학생등 800여명이참석한가운데준공경과보고, 내빈축사, 축하공연, 학교시설투어등의순서로진행됐다.

고등학교건물이새로운둥지를마련함에따라기존 KIS 제주(한국국제학교) 교정은초ㆍ중등으로, KIS High School에서는 9학년부터 12학년까지고등과정이운영되며현재 9학년부터 11학년총 10 학급, 200여명의학생이재학중에있다.

원희룡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이날축사를통해“해외유학수요를흡수하고중국을비롯한해외학생유치하는등교육분야국제경쟁력강화를위해 KIS 제주가그중심역할을할수있을것으로기대한다”고밝혔다.

또한민선식 YBM 이사장은인사말을통해“오늘고등학교준공식을계기로훌륭한최신식시설에 걸맞게 내실을다지고앞으로지역민과학부모의요구에부응하는창의적인미래인재육성지원에최선을다하겠다”고말했다.

한편 KIS High School의교육과정은학생들이대학생활에서필요한기초소양및능력을갖추고글로벌리더로서의실력을쌓을수있도록편성되어있다. 또한대학과목선이수제도인 AP(Advanced Placement)를이수하게되며, 대학진학전문상담사를통한국내.외유수대학에맞춤별대학진학이가능하게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