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문 제주도교육감이 전세계 인사들이 동참하고 있는 루게릭병 환자를 돕기 위한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단, 얼음물을 끼얹지는 않고 기부만 하는 방식을 선택했다.

▲ 사진 - 이석문 제주도교육감 SNS
이석문 교육감은 29일 오후 5시쯤 자신의 페이스북에 “요즘 워낙 관심이 많은 프로젝트라 혹시나 저에게도 제안이 올까 반신반의했다”며 “그런데 저에게까지 (이러한)기회가 와서 감사하면서 한편으로 신기하다”며 “도전에 응할 기회를 주신 김성건 제주사회복지협의회 부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쁜 마음을 표했다.

이어 이 교육감은 “얼음물을 뒤집어써야 하지만 자칫 많은 분들이 보시기에 불편할 수도 있을 것 같디”며 “규정대로 루게릭병요양병원 건립 모금을 하고 있는 ‘승일문화재단’에 기부를 하겠다”고 말했다.

이 교육감은 “제 기부가 작게나마 루게릭병으로 투병하시는 환우분들에게 희망의 빛이 되기를 바란다”며 “기부문화가 전 사회적으로 확산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으면 하는 바람도 있다”고 덧붙였다.

참고로 아이스버킷 챌린지는 난치성 질환인 루게릭병을 대중에게 알리고 치료법을 개발하는 데 쓰일 기부금을 모으는 이벤트로, 얼음물을 뒤집어쓰고 나서 다음 참가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얼음물을 뒤집어쓰지 않으려면 100달러(약 10만1천원)를 기부하면 된다.

한편, 이석문 교육감은 다음 ‘아이스버킷 챌린지’ 도전자로 제주도의회 구성지 의장과 오대익 교육위원장, 그리고 김광수 교육의원을 지목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