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문성대 기자 = 미국 언론도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27·LA다저스)의 복귀전 호투를 극찬했다.

류현진은 1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의 펫코파크에서 열린 2014메이저리그(MLB)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원정경기에 선발등판, 7이닝 4피안타 무사사구 7탈삼진 1실점 피칭으로 승리투수가 됐다.

시즌 14승째(6패)를 수확했고, 시즌 평균자책점은 3.18로 끌어내렸다.

ESPN은 "부상에서 돌아온 류현진이 7이닝 동안 안타를 4개만 허용했다"며 "류현진은 7개의 삼진을 잡아내며 사사구는 한 개도 주지 않았다. 1점을 내준 것도 1회에 허용한 것이다"고 설명했다.

류현진은 지난달 14일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의 원정경기에서 2-3으로 뒤진 6회말 2사 후에 나온 B.J. 업튼에게 9번째 공을 던진 뒤 오른쪽 엉덩이 부위 통증을 호소하며 교체됐다. 진단 결과 오른쪽 엉덩이 근육 좌상(right gluteus muscle strain)으로 밝혀졌다.

이날 류현진은 부담감 속에서도 압도적인 기량을 과시하며 팀의 7-1 승리를 이끌었다. 시즌 14승째(6패)를 달성했다.

메이저리그 홈페이지 'MLB.com'은 "류현진과 후안 우리베가 복귀 경기에서 샌디에이고를 무너뜨렸다"고 전했다.

샌디에이고 지역 언론인 '샌디에이고 유니언 트리뷴'은 "류현진은 '파드리스 킬러'다"며 "류현진은 2년 동안 샌디에이고전에 5차례 선발로 나와 32⅓이닝 동안 3점만 내줬고, 4승 무패를 기록중이다"고 보도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